[이사야/이애경 선교사 편지]

 

 

“너희는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주의 말씀이 너희 가운데서와 같이 달음질하여 영광스럽게 되고 또한 우리를 무리하고 악한 사람들에게서 건지옵소서 하라” (살후 3:1-2) 

 

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사랑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하시는 일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원하며 오랜만에 문안드립니다.

 

케냐

작년 7월말 나이로비의 봉쇄령과 국제선 비행기 운항이 풀려서 8월에 이애경선교사가 몸이 안 좋아서 미국에 들어가 안식월로 있었는데, 조금 회복되어 1월 19일에 다시 케냐로 돌아왔습니다. 케냐는 코로나가 나아졌는데 갑자기 확진자의 수가 늘어나기 시작하여 정부는 3월 26일에 레드존 카운티라 불린 나이로비와 부근의 4개 카운티에 봉쇄령을 내렸습니다.  저희는 5개 카운티에 속해 이 안에서는 자유롭게 다닐 수 있어서 나이로비에 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 속하지 않은 카운티는 도로를 막고 왕래하지 못하게 하였습니다. 백신도 맞고 확진자가 줄어 들어 5월 1일에 봉쇄령이 풀려 교회도 예배를 드리게 되었지만 전에 만큼 예배에 참석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모든 일들이 정상으로 되돌아 가기를 기도합니다.

마싱가 신학교, 선교사 훈련학교

작년 5월과 9월 학기는 비대면으로 공부를 하여 금년 3월 12일에 17명이 졸업을 하였습니다. 3월 22일부터 시작한 특별과정은 한 주 공부하다가 정부가 모든 학교의 수업을 금지하여 중단되었습니다.

 

2021-2022년도 첫 학기에 일반과정 1학년 5명, 2학년 10명, 3학년 4명 모두 19명이고, 특별과정에는 1학년 11명, 2학년 11명, 3학년 20명 모두 42명이어서 마싱가 학교의 신학생만 64명입니다 . 저는 1학년의 4복음서와 2학년의 구약개론 2 (이스라엘 역사)를 가르칩니다.

 

마싱가 신학교의 분교는 무잉기에 있고, 마싱가 신학교를 졸업한 마사이부족의 쌈파카목사의 요청에 의해서 이사회 회의를 통해 나망가 마사이 부족과 올마부족을 위한 분교가 이번 학기부터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마싱가 신학교, 무잉기 분교, 올마 분교를 위해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요즈음 학생들은 매일 새벽 5시반, 아침 7시반, 10시(월, 수, 금), 그리고 저녁 7시(수, 금)에 기도회, 아침 10시(화, 목) 성경공부를 합니다. 기도의 열정들이 식지 않고 자신과 가정, 교회, 나라, 세계를 위해 더 많은 기도를 하나님 앞에 올려 드리기를 소원합니다.

 

선교사 훈련학교는 3월 22일부터 2주간 그리고 4월 26일부터 2주간 공부할 계획이었으나 정부가 모든 학교에 수업 금지령을 내려 3월 둘째 주간은 수업을 못하고 4월 공부도 못했습니다.  선교사 훈련학교는 2학기를 더 공부해야 졸업을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정부가 학교 일정들을 2023년까지 모두 바꿔서 신학교의 특별과정, 분교, 선교사 훈련학교 일정들이 모두 바뀌게 되었는데 학생들과의 시간을 잘 조정해서 잘 마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사역

작년 3월 15일에 모든 학교의 수업이 금지되었고, 10월에 시험을 보기 위해서  4학년, 8학년, 12학년만 수업이 재개되어서 4학년의 2학기 수업과 나라의 시험을 보았습니다. 선생이 잘 가르치고 아이들이 열심히 공부하여 성적이 좋았습니다. 2020년도 둘째 학기가 2021년 1월에 시작되어 45명이 공부를 했고, 셋째 학기가 5월 10일에 시작해서 7월 17일에 끝나고 1주 방학을 갖고, 2021년도 1학기가 7월 26일에 시작됩니다. 코로나로 인해 학교 일정이 2023년까지 모두 바뀌었습니다. 선생들과 아이들이 아프지 않고 잘 공부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울 수 있게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교 채플 건축은 지붕까지 마쳤습니다.  2월 25일 석가래를 위한 전나무를 주문하였지만 케냐에서 전나무를 구할 수 없어서 탄자니아에서 들여와 시간이 많이 들었고,  같은 시기에 함석 지붕을 주문하였는데 코로나로 인해 자재가 원할히 공급되지 않아 오래 걸렸습니다. 그리고 모든 자재비가 많이 올라 건축비가 더 들어갑니다.  이제 창 틀과 문을 달고 마무리만 남았습니다. 계속 기도해 주셔서 잘 마쳐지기를 바랍니다.

 

 

가족

  

지붕 공사를 하던 코모가 트래서를 하는데 아프고 함석 지붕도 늦게 와서 쉬면서 했는데 공사를 마치는 날 돈을 주면서 마스크도 쓰지 않고 소홀히 했는지 금요일부터 감기에 걸려 기침하기 시작하고 화요일부터 갑자기 숨이 차고 숨 쉬기가 곤란해지고 잠을 자기가 힘들었습니다. 나이로비에 있는 의사 선교사에게 전화를 했더니 심부전증이 의심된다고 엑스레이를 찍어 보라고 해서 나이로비에 가서 찍었더니 폐렴으로 나왔습니다. 약을 5일간 먹고 많이 좋아졌습니다. COVID 검사도 했는데 다행히 음성이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조금씩 건강에 이상 징조들이 보여지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이겨내기를 소원합니다. 완전히 회복되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제목

  • 마싱가 신학교의 학생들, 교수들, 선교사 훈련대학 학생들을 위하여

  • 유치원, 초등학교의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이 시기를 잘 이겨내고 영적으로 더 건강하고 아프지 않기 위해

  • 마지막 단계에 있는 학교 채플의 건축과 일하는 일군들의 건강을 위해

  • 이사야 선교사, 이애경 선교사의 치료와 건강, 그리고 가족의 영, 육간의 건강을 위해

 

하나님께서 저희를 사랑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시기에 하나님의 더 큰 은혜와 사랑으로 함께 하실 것을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2021년 5월 이사야, 이 애경 선교사드립니다.    

예배당 건축.png

학교 채플 건축 (이전 모습)

케냐 예배당 2.png

학교 채플 건축 (현재 모습)

​아프리카 케냐

Kenya.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