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야/이애경 선교사 편지]

 

 

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구주 예수 그리스도로 부터 은혜와 사랑이 가정과 섬기시는 교회와 하시는 일들 위에 함께 하시기를 원하며 오랜만에 문안 드립니다.

 

케냐

 

케냐 정부는 4 월 6 일부터 나이로비, 4 월 8 일부터 몸바사, 킬리피, 콸레를 3 주동안 도시 봉쇄령을 내렸고, 4 월 25 일에 3 주를 연장했고, 5 월 16 일에 또 3 주 연장, 그리고 6 월 6 일에는 30 일 연장해서 7 월 6 일까지 모두 13 주 동안 나이로비로 들어 갈 수가 없어서 생활비, 건축비도 떨어지고, 물건도 구하기 쉽지 않았고, 210 에이커에 저희 둘만 떨어져 있었습니다.  7 월 7 일에 7월 27 일까지 확진자의 상황을 보고 확진자가 많아지면 다시 봉쇄령을 할 수도 있다고 하는 조건부로 봉쇄령을 해제했었는데, 봉쇄령은 다시 내려지지 않았지만 통행금지는 계속 있었고, 9 월 29 일부터 통행금지는 밤 11 시부터 새벽 4 시까지로 완화되었습니다. 

 

교회들도 대면 예배를 못 드리고 인터넷이 없어 온라인 예배도 드릴 수 없었습니다.  정부가 7 월 6 일부터 대면예배를 드리는데 100 명까지 모이고 1 시간을 넘기지 못하며 (예베시간은 보통 3 시간), 13 세부터 58 세까지만 모이게 했는데, 8 월에는 3 세부터 65 세까지였습니다.  거리두기, 마스크, 열을 제야 하고, 세정제나 물, 비누를 준비해야 합니다.

 

 

마싱가 신학교, 선교사 훈련 학교

 

정부가 모든 학교에 휴교령을 내려서 4 월 특별과정과 일반 과정의 5 월 학기에는 대면수업이나 인터넷 수업도 할 수 없어서 강의 교재를 나눠 주고 혼자 공부하여 시험을 보았습니다.  첫번째 학기인 5 월에 신입생은 일반과정 11 명, 특별과정 10 명 모두 21 명이 들어와서 신학생은 일반과정 25 명, 특별과정 39 명, 모두 64 명이 공부합니다.  교육부에서 내년 1 월부터 대면 수업을 할 수 있다고 했지만 다시 방침을 바꿔 10 월 5 일부터 수업을 재개할 수 있다고 하는데, 학교가 모든 조건을 충족하여 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고, 선교사 훈련학교를 위해서도 계속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치원, 초등학교 사역

   

교육부에서 내년 1 월에 대면수업을 할 수 있다고 발표를 했는데, 다시 회의를 하여 안전해지면 촏등학교를 다시 열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날짜는 조금 더 있어야 발표가 될 것입니다.  교육부에서는 학교마다 준비를 하라고 하고, 여러 가지를 조사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각 학교마다 가서 정검하여 다시 열 수 있는지를 봅니다.  선생님들은 학교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아 무급 휴직으로 있어서 많이 힘들어 해서 3 월과 8 월에 도움을 주었습니다.  어려운 시기에 있는 학교, 선생님, 학생들을 위하여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5 월 4 일부터 초등학교 내에 예배를 드릴 처소를 건축하여 담까지 올라갔습니다. 오랜 동안 같이 일하면서 관리와 감독을 맡았던 므이야가 올해 유난히 나이로비 병원을 많이 다니고 피곤해 했습니다.  7 월 중순까지 건축을 하고 8 월 초에 안식월을 가기 위해 나이로비에 있는 중에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그의 아버지도 그 다음 주에 돌아가셨습니다.  남은 가족들을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족 

     

이애경 선교사는 2 월부터 부루셀라가 재발되었습니다.  아주 지독한 치료약을 6 주를 먹어야 하는데 면역력이 많이 약해져서 5 일 먹고 부작용이 생겨 더 이상 약을 못 먹고 힘들어 했습니다.  미국으로 가면 좋은 음식을 먹고 약을 먹으면 치료 될 것 같아 안식월을 생각하는 중에 8 월 1 일부터 국제선 운항이 열려서 치료차 8 월 6 일에 미국으로 들어와 필라델피아에 있는 딸들과 함께 있습니다.  하나님의 치유하시는 은혜가 있으며, 영, 육으로 건강하기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도 제목

 

  • 마싱가 신학교이 학생들, 교수들, 선교사 훈련대학 학생들을 위하여

  • 유치원, 초등학교의 아이들과 선생님들이 이 시기를 잘 이겨내고 영적으로 더 건강하고 아프지 않기를 위해

  • 므이야 가족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힘을 주시기를 위해

  • 이애경 선교사의 치료와 가족의 영, 육간의 건강을 위해

   

하나님께서 이 어려운 시기에 특별히 저희를 사랑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모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더 큰 은혜와 믿음의 자리로 이끌어 주실 것을 소원하며 기도합니다.

 

2020년 10월 이사야, 이애경 선교사 드립니다.    

초등학교내 예배당 건축

​아프리카 케냐

17700 Plummer St., Northridge, CA 91325

 (213) 924-9051

vimeo.com/thecallingchapel

Copyright © 2018 by The Calling Chapel.  All rights reserved.